주요사업    전시회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이메일사이트맵
전시회
천연기념물의 종류와 그 가치 및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보호하는 의식을 확산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전국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기념물 특유의 아름다움과 자원화 필요성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외래 지향적인 일반인들의 관심을 고유의 우리 자연 사랑으로 승화시키며, 생물다양성 보전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고, 생태계의 의미와 생물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천연기념물 설명 판넬, 조류 및 포유류 등의 박제, 야생조류 생태 영상, 야생조류 도래지 영상, 새소리 등 '통합 이미징 전시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이 땅의 자연유산 천연기념물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2003년부터 매년 1~3회 문화재청과 함께 전시회 개최
수많은 동식물이 어울려 살아가는 다양한 삶의 터전인 자연...
잘 다듬어진 몸매, 아름다운 깃털, 속삭이듯 지저귀는 고운 목소리, 힘찬 날개 짓으로 무궁한 창공을 높이 날아오르는 자유로움, 반짝이는 총명한 눈, 새끼를 키우는 지극한 정성, 이 모든 것이 새와 인간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상낙원'의 모습 그 자체입니다. 평화와 희망으로 맺어온 우리 새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어 새 보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가지도록 협회 회원 여러분들이 민통선 독수리 월동지에서부터 제주도까지 누비면서 카메라 앵글에 담았던 새의 모습을 선보이는 장입니다.
  • '아름다운 우리 새 사진 전시회'로 2년에 한번 씩 개최